[불교공뉴스-대전교육] 대전교육정보원(원장 김유광)은 30일(수)부터 5월 1일(목)까지 대전 중·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성적업무담당 교사 150여명을 대상으로 OMR카드 리딩 프로그램 사용법, 지필·수행평가 성적처리 방법 등 나이스를 활용한 성적처리 업무 절차 및 기능 개선 사항 등에 대해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학생·학부모의 관심이 집중되는 학생 성적을 빈틈없이 처리하기 위해 성적처리 선행 작업, 결시생 인정점 관리, 전입생 성적 관리 등의 유의 사항 및 전체적인 업무처리 절차를 숙지하여 업무에 임할 수 있도록 안내하여 성적처리의 신뢰성과 객관성을 확보하도록 교육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정보원에서는 사용자 교육뿐만 아니라 월별 교무업무 가이드를 배포하여 시기별로 꼭 처리해야할 사항이나 유의해야 할 부분들을 짚어주고 있으며, 실무 경험이 풍부한 교사들을 현장자문단으로 구성하여 학교에 직접 찾아가 어려운 부분을 해결해주고, 문제가 있는 부분은 진단하여 처방까지 해주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대전교육정보원 나이스 담당 노애수 사무관은 “앞으로도 전화상담, 온라인 질의 답변, 원격지원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자 지원을 지속하여 업무의 효율성과 신뢰성을 보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