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교육]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연용)은 ‘공개할 수 있는 정보는 모두 공개한다’는 취지 아래 2014년도 사전정보공표목록을 적극 발굴, 기존의 76건에서 149건으로 약 2배 이상 확대하고 오는 5월부터 정보 제공을 목표로 홈페이지를 현행화한다고 밝혔다.

금번 확대한 공표목록은 교장공모제, 학교 통학차량 현황, 다문화가정 지원계획, 학습부진학생 지도 지원 우수사례, 진로교육 추진계획, 학교 환경 위생관리, 먹는물 관리, 교육환경개선사업 추진 대상 학교 등 총 73건으로, 교육지원청 홈페
이지(http://www.djdbe.go.kr)를 통해 별도의 본인인증 절차 없이 즉시 확인 가능하다.

교육지원청은 지난 3월 정보공개포털(http://wonmun.open.go.kr)에 사전정보공표목록을 공동으로 제공한 데 이어, 그간 별도의 문의나 정보공개 청구를 통해서만 확인할 수 있었던 내용들을 다수 포함해 확대 시행하여 시민의 정보 습득 편의를 한층 증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동부교육지원청 이상덕 운영지원과장은 이번 공표목록을 대폭 확대할 수 있었던 원동력에 대해 “정부3.0 핵심가치인 개방, 공유, 소통의 실현을 위한 전 직원의 적극적인 협조 덕분”이라며 “추후 최신 정보의 주기적 업데이트 정비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