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초등학교(교장 이은자)

 

 

삼양초등학교(교장 이은자)에서는 개학날인 2월 7일, 독서 골든벨 행사가 각 학급과 삼양관에서 진행되었다. 독서 골든벨은 2010학년도 2학기부터 가족․사제동행 독서교육의 일환으로 매월 실시하고 있어 본교 학생들의 책 읽는 분위기 조성에 일조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방학 전 학년별 권장도서목록(5권)을 배부하여 방학 동안 꾸준히 읽으며 준비할 수 있도록 하였다.

삼양관에서 13:00부터 진행된 5학년(205명) 독서 골든벨은 총동문회장과 여러 학부모님이 참관하는 가운데 진행되었다. 방학 동안 읽은 책 내용을 되새겨보는 학생들의 모습에서 진지함을 찾아볼 수 있는 기회였다. 이에 앞서 다른 학년은 2교시, 각 학급에서 독서 골든벨을 진행하여 학급 예선을 거쳐 학년 최후의 1인을 선정하였다. 최후의 1인이 된 학생에게는 학교장상과 도서상품권을 시상하며, 최후의 4~6인은 학교장상이 수여된다.

이번 5학년 독서 골든벨 최후의 1인이 된 임혁준 학생은 권장도서 중 화가 모네의 작품과 삶을 기행 형식으로 다룬 ‘모네의 정원에서’라는 책을 가장 감명 깊게 읽었다고 말하며, 응원해 준 같은 반 친구들에게 고맙다는 소감을 밝혀 친구들의 환호를 받았다.

삼양초등학교는 지혜퐁퐁, 독서짱! 이라는 슬로건 아래, 2011학년도 가족․사제동행 책읽기를 권장하여 독서 골든벨 뿐만 아니라, 독서마라톤, 독서토론 등의 독서교육을 특색사업으로 추진하여 독서의 생활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