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교육] 충남도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찬환)은 15일 천안교육지원청에서 충남 14개 시․군 초등 컨설턴트와 교육지원청 담당 장학사 등 92명이 참석한 가운데 초등교육과정 컨설턴트 역량강화 연수를 가졌다.

이번 연수는 2009 개정 교육과정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컨설턴트 역량강화 및 단위 학교별 특색 있는 교육과정 실현을 위한 컨설팅 방향을 정립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연수에서 인천용현초등학교 윤성한 교장의 ‘학생의 꿈과 끼를 키우는 학교 교육과정’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해 큰 호응을 받았고, 담당 장학사의 ‘계획단계 학교 교육과정 심사 기준’과 ‘실천단계 학교 교육과정 컨설팅 방향’에 대한 자세한 안내로 참석한 컨설턴트들의 이해를 도왔다.

이어서 컨설턴트 간 정보 교류 등 학교 교육과정 컨설팅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충남교육청 이하영 교육과정담당 장학관은 “단위 학교별 인성중심의 특색 있는 교육과정 편성·운영은 학생들이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도록 하는 기본 설계도이며, 교육과정 컨설팅을 위한 컨설턴트의 역량강화는 필수적이다”고 강조하면서 “단위학교의 자율성을 최대로 존중하면서 효율적인 컨설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