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서울시] 서울시는 4.14(월), 그동안 임시로 운영해오던「한양도성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여 시민들에게 공개한다.

기존의 홈페이지는 단순히 한양도성 순성을 안내하는 역할에 그쳤으나 이번 홈페이지는 한양도성의 모든 것을 속속들이 알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담았다. 

뿐만 아니라, 시민 신고방, 토론광장, 순성사진 및 후기 게시판, 공동체방 등 시민참여 코너를 대폭 확충하였다, 한양도성을 가장 잘 알 수 있는 방법은 걷고 들으며 직접 한양도성을 체험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서울시는 한양도성 가이드북 및 지도 제작과 함께 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형태로 순성정보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한양도성문화제(9월) 등 시민참여 축제․행사, 교육․참여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한양도성을 보다 가까이서 세밀히 들여다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개편한 홈페이지에서는 이러한 정보를 빠짐없이 수록하고 있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에서 무엇보다 많은 노력을 기울인 부분은 시민들이 한양도성에 관한 의견을 제출하고, 한양도성에 관심을 갖고 있는 시민, 성곽마을공동체․시민단체 구성원들이 자율적으로 만들어가는 공간을 대폭 늘리는 것이었다.「순성안내」코너의 ‘시민 신고방’, 「소식․나눔」코너의 ‘토론광장’, ‘순성사진 게시판’과 ‘순성후기 게시판’, ‘공동체방’ 등이 시민 주도의 한양도성 보존․체험활동을 위해 준비된 공간이다.

서울시는 이번 홈페이지 서비스 개시를 계기로 시민들이 한양도성에 대해 보다 많은 관심을 갖고, 한양도성 보존․체험 활동에 적극 참여해주기를 바라고 있다.
 한편, 한양도성 홈페이지(http://seoulcitywall.seoul.go.kr)는 4.14(월) 오전 10시부터 서비스를 개시하며, 홈페이지 관련 문의는 한양도성도감과(02-2133-2656)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