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천시] 내륙의 바다로 청풍호반에서 열리는 ‘제18회 청풍호 벚꽃축제’가 4월11일 오후7시 본 행사 개막식을 시작으로 13일까지 사흘 간 제천시 청풍면 일원에서 화려하게 열린다.

지구촌의 이상기온으로 개화시기를 좀처럼 가늠할 수 없었던 우려속에 이미 다른 도시들의 벚꽃은 모두 떨어졌지만 해발이 높고 지난 주말 저온의 날씨로 소재지를 제외한 도로변의 벚꽃은 아직 아름다움을 간직해 축제 추진에 큰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사단법인 제천시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송만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공연행사, 체험행사, 경연행사, 전시홍보행사로 꾸며져 누구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진행된다.

주요행사를 살펴보면 본 행사 첫 날인 11일에는 개막 식전행사로 제천 심포니오케스트라 연주를 시작으로 오후 7시 청풍문화마을 특설무대에서 개막식과 함께 인기가수 남진을 비롯한 인기가수들이 참여하는 축하공연 등이 펼쳐진다.

행사 이틀째인 4월12일에는 오후1시와 오후6시 두 차례에 걸쳐 행사장 특설무대에서 트로트가수 조재권과 강소리, 향토가수 김도균과 강명탁이 출연하는 트로트 공연으로 관람객을 맞는다.

같은 날 오후2시부터 풍물예술단 공연과 국악협회 공연, 청사초롱 공연이 계속해서 열리며 마지막 날인 13일에는 향토가수 방정현과 예술인봉사단, 해오름 공연이 연이어 열린다.

이 밖에도 행사기간 중인 11일부터 13일까지 타투 및 네일아트, 페이스 페인팅, 석부작 체험 및 수석전시, 월악산 테마시잔 전시, 풍선아트 및 벚꽃술 무료시음, 떡메치기 체험, 벚꽃수건 만들기, 도자기 만들기, 케리커쳐 체험행사가 열린다.

또, 경연행사로 13일 오전10시부터 청풍문화재단지에서 청풍호 벚꽃 사생대회가 열리며 전시홍보 행사로 벚꽃 포토 페스티벌, 박정우 거리염색전, 현대‧기아차 전시행사가 열리게 된다.

관람객 편의를 위해 모유수유실과 휴게실을 운영하고 흡연지역을 지정해 비 흡연자의 혐연권을 보장하며 어린이 놀이시설을 별도로 운영해 편의를 돕는다.

특히, 청풍호 주변에는 잘 조성된 비봉산관광모노레일과 활공장, 번지점프장, 7개 코스의 청풍호자드락길 등이 인접해 있어 축제장을 찾는 이들이 또 다른 볼거리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다.

이 밖에 청풍호 벚꽃축제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제천시청 홈페이지(www.okjc.net)를 클릭해 팝업창을 열어 보거나 문화예술위원회(043-641-4870)나 제천시청 문화영상팀(043-641-515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