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서울시] 서울시가 교통 및 도로전문기관, 운송사업자, 시민단체, 자동차 제작사, 운수사, 보험사와 을 위해 힘친환경 교통문화 확산을 모은다.

서울시는 교통안전공단, 현대자동차(주), 씨제이대한통운주식회사, 한화손해보험(주), 도로교통공단, 서울시버스운송사업조합, 서울시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서울시택시운송사업조합, 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 (사)에너지나눔과평화,(사)에코맘코리아 총 12개 기관과 친환경 경제운전을 범시민 실천운동으로 확산하기 위해 4.1(화) 15시 신청사 영상회의실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2010년부터 시내버스를 대상으로 친환경운전안내장치 부착 사업과 친환경 경제운전 체험교육을 실시하는 등 친환경교통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분석결과,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들의 평균연비가 34.6% 개선되었고, 대기오염물질, 온실가스가 25.5%가 저감되는 효과가 발생되었으며, 경제운전 교육을 받은 운전자의 안전운행으로 교통사고도 8%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서울시는 이러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친환경경제 운전교육 등을 시내버스 운전자에 국한하지 않고, 일반 시민으로 확대 하고자 민간기업, 시민사회단체, 공공기관 등과 협력체계를 구축한 것이다.

서울시 자동차(297만대)가 전체 에너지 사용량의 30%, 대기오염물질 배출량의 63%로 많은 부문을 차지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