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서울시] 서울시 SR센터에서 수거된 폐가전제품, 버려진 장난감이 작가의 손길을 거쳐 작품으로 다시 태어났다.

서울시와 사회적 기업 ‘위누’(대표 허미호)는 더 이상 가치가 없게 된 폐 소형가전과 장난감 20여 톤을 활용한 정크아트 작품 전시회 ‘다시 돌아와줘서 고마워’를 4월 1일부터 북서울미술관에서 개최한다.

버려진 장난감을 재료로 만든 코뿔소, 폐타이어를 이용해 제작한 비상용 동력기 등 제1회, 제2회 아트업 페스티벌 작품 중 우수선정작 15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4월 1일(화)부터 20(금)까지(4.7, 4.14 월요일 휴관)
18일간 북서울미술관 지하 1층 커뮤니티 갤러리에서 열린다.

시는 자원순환이란 환경 이슈에 작가의 예술감각을 더해 창의적으로 소개하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재활용’을 다른 시각에서 바라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궁극적으로 생활 속에서 ‘재활용’에 동참을 이끌어낸다는 목표이다.

이번 전시회는 서울시가 기획한 연간 프로그램인 ‘리사이클 아트 페스티벌’의 두 번째 행사로,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연중 진행된다.

최홍식 서울시 자원순환과장은 “재활용 예술작품을 통해 폐자원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상상의 세계를 경험하는 전시가 될 것”이라며, “재사용과 재활용을 통해 자원이 순환되는 서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