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상북도] 여성긴급전화1366경북센터(센터장 양수옥, 진원스님)은 2014년 3월 24일 경상북도청 본관 제1회의실에서, 여성폭력 신고접수에서 피해자 보호까지 통합지원을 위한 전국 최초 여성폭력 ONE-STOP 대응시스템 구축에 따른 현장동행상담을 일원화 하는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경상북도청, 경북지방경찰청, 경북상담소·시설 협의회(경상북도내 32개 기관 참여), 여성긴급전화1366경북센터 등 40여명이 모인 가운데 실시 되었다.

이는 민·관의 발빠른 합동으로 가정폭력 발생시 현장동행상담을 의무화 함으로써 빠른 시간내에 신고접수 및 피해자 보호까지 경찰과 지역 상담소간의 서비스 지원을 동시에 제공 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경상북도청의 정부 정책 방향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정부 3.0시대 앞서가는 경북도정의 구현의 일환으로 전국 최초로 지역 상담소에 현장출동비 및 응급처치 의료비 지원을 하게 되었다. 이러한 결과로 여성긴급전화1366의 주관으로 경북상담소시설협의회원 기관의 적극적인 참여로 가능 하였다. 경북지방경찰청은 지역 파출소 및 경찰서에서 신고 된 가정폭력 피해여성들과 그 가족들을 여성긴급전화1366경북센터를 통해 시스템을 일원화 함으로써 긴급구호 및 심리상담 등 통합지원을 적극적으로 함으로 건강한 가정으로 복귀 및 폭력 예방에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서는 계기가 되었다.

이날 경상북도청 김관용 도지사의 인사말씀과 경북지방경찰청장 권기선의 인사말씀으로 폭력 피해여성과 가족들의 인권을 도모하고 전달체계의 미흡과 중복서비스가 남발되지 않도록 적극적인 네트워크 구축 협력이 잘 되길 당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