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서울시] 서울시는 ‘서울 스토리텔링 관광명소화 프로젝트’를 통해 한강의 다양한 이야기를 발굴하고, 이를 시민 및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도록 오디오드라마 및 이야기북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5천년 역사를 품고 있는 한강은 고대에서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파란만장한 역사와 함께 흘러 왔다. 삼국시대에는 고구려, 백제, 신라 가 한강 유역을 차지하기 위해 다투었고, 영웅이 탄생하기도 했다. 현재도 한강은 수많은 역사와 추억을 양산하는 이야기 현장이다.

물로 만든 역사책이라 할 만한 2천년 한강에 담긴 역사, 문화, 생활사 등 다양한 이야기를 재미있게 각색하고 전문 성우가 참여하여 61편의 오디오드라마로 만들었다.

오디오드라마는 한강의 역사를 시간의 흐름에 따라 설명하는 대하드라마, 뚝섬․반포․난지․여의도 4대 투어코스 이야기, 한강의 공원과 그 주변에 대한 이야기, 한강의 옛 나루 이야기로 구성된다.

한강 오디오드라마는 모바일웹(hangang.seoulstory.org)으로 구현되어 스마트 폰으로 손쉽게 즐길 수 있으며, QR코드가 삽입된 오디오가이드북, 이야기 지도, 이야기 패널 등과 연동되어 있어 쉽게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서울시는 2천년 역사를 간직한 한강의 역사, 인물, 지명유래 등 대표적인 이야기 30개를 선정, 이야기로 엮은 단행본『한강이 말걸다』를 발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