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한국농수산대학(총장 배종하, 이하 한농대)은 현장 중심의 지식, 기술 등을 통해 농어촌사회를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창의적 농어업 인재 육성을 위해 현장실습교육에 대한 열정과 봉사정신을 가진 실습지도 현장교수를 공개모집 한다.

'장기현장실습'이란 1학년 때 배운 기본지식과 기술을 바탕으로 선진농장주 지도하에 직접 종사하며, 생산․유통․경영․가공기술을 배우는 현장중심의 2학년 교육과정이다.

특히, 2011년도에도 2학년 학생 270여명이 국내․외 200여개소에 이르는 선진 농․어장에서 경영주의 성공 및 실패 경험과 문제해결 방법 등을 실습하고 있다.

이번 현장실습농장 및 현장교수 모집기간은 3월 31일(목)까지이고, 지원방법은 직접방문 또는 우편접수, 농장소재지 관할 시․군 농업기술센터의 추천 등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한농대의 현장교수는 5년 이상의 영농경력과 고졸 이상 학력, 실습생 숙식을 제공할 수 있는 여건 등을 갖춘 농장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현장실습농장 및 현장교수는 서류전형, 면접심사, 현지 방문조사 등을 거쳐 선정하고 현장교수 선발결과는 2011년 하반기에 발표할 예정이다.

위촉기간은 10개월에서 12개월이고, 현장실습농장으로 선정된 현장교수에게는 월 25만원의 실습지도수당을 지급한다.

배종하 총장은 "모집기간내 응모한 농장의 다양한 정보들을 담은 현장실습농장 가이드북을 학생들에게 제공해 수요자 중심의 자율적인 현장실습농장 선택시스템으로 전환시켜 나갈 계획이다"며, "현장실습이 졸업 후 창업과 연결되는 맞춤형 교육이 돨 수 있도록 실습성과 평가, 현장교수의 교육능력 평가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우수 현장교수에게는 해외연수, 표창 등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이나 문의사항은 한농대 홈페이지(www.af.ac.kr)를 참고하거나 교수부(☎031-229-5018~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