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우리나라 제약 산업 미래 전망을 읽고 국내 제약기업 해외시장 진출 모색을 위해 마련된 제1차 ‘지-바이오(G-Bio) 포럼’이 17일 150여 명의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포럼은 국내 제약기업 해외시장 진출 경쟁력 강화를 위해 경기도 주관, 경기과학기술진흥원(원장 박정택)주최로 마련된 포럼이다.

이날 행사에서 기조연사로 나선 한미약품 이관순 대표이사, 보령제약 최태홍 대표이사, 보건복지부 박인석 국장이 차례로 주제 발표에 나서 제약기업의 해외시장 성공전략, 국내 토종신약의 가능성, 정부 R&D 지원을 통해 개발된 신약 사례 등을 소개했다.

포럼에 참가한 양지화학 문홍식소장은 “기업의 글로벌 기반 구축에 늘 고민하고 있었는데 여러 주제들이 신약개발 및 수출을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며 “G-Bio포럼이 향후 경기도 산·학·연·관 네트워크 활성화 구축에 앞장서길 바란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어진 토론회에서는 국내 제약 기업의 신약개발을 통한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방안에 대한 정책 및 전략 토론회가 펼쳐졌다.

토론회에 참가한 노재성 경기바이오센터장은 “제약기업의 해외 진출 경쟁력 확보를 위해 현재의 국내 연구개발 사업 체계를 정부주도형에서 기업주도형으로 탈바꿈 시킬 수 있는 새로운 연구개발 사업의 추진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박정택 경기과학기술진흥원장은 “G-Bio 포럼이 향후 국내를 대표하는 바이오·제약 포럼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국내 바이오 제약 산업의 성장을 촉진하도록 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