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농림진흥재단공식 블로그 ‘내가Green 경기도’(blog.naver.com/ggaf2007)가 전문가와 일반 사용자의 심사로 이뤄져 공정성을 더한 제5회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기업․공공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재단 공식 블로그 ‘내가 Green 경기도’는 녹색농촌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2010년 11월에 시작됐다.
블로그에는 조경가든대학과 귀농귀촌대학 등 녹색교육 홍보와 참여를 도모함은 물론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농촌체험 프로그램, 숲 체험 힐링프로그램, 아토피가족 힐링캠프 등 다양한 콘텐츠를 보급․확산하고 있다.

특히 재단이 직접 운영하는 블로그 기자단 ‘그린 프렌즈(Green Friends)’를 운영해 경기도와 경기농림진흥재단의 주요 추진사업과 소소한 도내 농촌문화 소식을 전달하고 있다. 현재 재단에는 2기 블로그 기자단이 활발히 활동 중이다.

경기농림진흥재단 김정한 대표이사는 “블로그를 통해서 도시를 푸르게 가꾸는 건강한 삶의 재미있는 방법들을 잘 전달했다는 생각에 뿌듯함을 감출 수 없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소통창구를 적극 활용해 도시민들에게 건강과 여유를 선물해 드리는 전문재단으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SNS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단의 평가와 사용자들의 온라인 투표를 통해 우수 블로그를 평가하고 시상하는 권위 있는 행사로 (사)한국블로그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한국온라인광고협회가 후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