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남교육] 충남도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찬환)은 13일 아산 캠코인재개발원 대강당에서 중, 고등학교 과학부장 교사를 대상으로 ‘2014학년도 충남 과학교육 종합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쉽게 체험하고 탐구하는 e3 충남 과학」이라는 슬로건을 중심으로 올해 충남 과학교육의 기본방향과 사업별 세부계획을 종합적으로 안내하고,「쉽고 재미있는 탐탐과학」 프로그램을 제시해 과학교실의 작은 변화를 유도하고자 개최했다.

「탐탐과학」은 ‘생각탐탐-호기심 자랑하기’, ‘창의탐탐-과학송 부르기’, ‘논리탐탐-에세이 쓰기’를 중점추진 과제로 제시해 탐구 실험중심의 과학수업을 쉽고 재미있는 수업으로 유도하는 충남 과학교육의 특색사업이다.

도교육청은 이를 정착시키기 위해 탐탐과학 지원단을 구성하여 현장 수업컨설팅 지원을 활성화하고, 과제별 교수․학습자료를 개발하여 보급하는 등 다양한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또 설명회에서는 「통섭적 인생의 권유」의 저자인 최재천(국립생태원 원장) 원장의 특강을 통해 충남 과학교육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생각하고, 교사의 교육활동에 대한 열정과 신념을 다시 한 번 다져보는 계기가 됐다.

충남교육청 남궁환 창의인재육성과장은 현장에서 남다른 열정과 신념을 가지고 과학교육 발전을 위해 애쓰는 과학교사들을 격려하면서 “선생님의 작은 변화에 열정과 신념을 더하여 행복 가득한 충남의 과학교실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