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중기센터)가 ‘경기도 소상공인 힐링 프로젝트’에 참가할 소상공인과 취·창업자를 모집한다.

경기도 소상공인 힐링 프로젝트는 소상공인과 창업희망자를 1:1로 연결해 창업성공률을 높이고 고용창출을 실현하는 지역맞춤형 일자리사업의 일환이다. 창업희망자는 창업에 필요한 기술과 경영노하우 등을 체험할 수 있고, 소상공인은 인력난을 해소할 수 있다는 점에서 양쪽 모두에게 장점이 있다.

참가자격은 취·창업자는 경기도 내 소상공인 취업, 창업, 업종전환을 희망하는 사람이며, 소상공인은 도내 창업을 시작한지 6개월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모집업종은 외식업, 유통업, 서비스업, 소호제조업, 지식서비스업이며, 모집 인원은 취·창업자 130명, 소상공인 130개사로 14일(금)부터 모집을 시작해 선착순 접수 마감한다.

‘경기도 소상공인 힐링 프로젝트’에 참가하는 취·창업자는 창업에 필요한 이론교육과 분야별 전문교육 등 실무교육을 지원받게 된다. 특히, 과정 수료 후에는 현장에 바로 적응할 수 있도록 소상공인 사업장에서 4개월간 현장연수를 받게 되며, 이 기간 동안에는 식비와 교통비를 지급 받는다.

또한, 소상공인은 4개월간의 현장 기술전수를 통해 인력난을 해소할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 월 50만원의 기술전수비를 지급받게 된다.

한편, 지난해에는 취・창업자 100명과 소상공인 100개사가 이 사업에 참여해 85명이 교육을 수료했으며, 78명이 취업 및 창업에 성공하는 등 큰 성과를 거뒀다.

‘경기도 소상공인 힐링 프로젝트’에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중기센터 홈페이지(www.egbiz.or.kr)에서 신청서를 받은 뒤 이메일(cloto31@gsbc.or.kr)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중기센터 소상공지원팀(031-259-6221~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