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가 인터넷 스마트폰 중독 치료 사업을 본격적으로 실시한다.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소장 조정아)는 예방 교육, 찾아가는 방문 상담, 고위험군 대상 재활승마 치료 등 다양한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예방 및 치료 사업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우선 경기 남부지역 거주 유아, 학생, 성인 등 13만 명을 대상으로 인터넷, 스마트폰 중독 예방교육 실시한다.

예방 교육은 △인터넷 중독 예방 교육인 ‘인터넷 레몬교실’, △스마트폰 중독 예방 교육인 ‘스마트미디어 레몬교실’, △인터넷 및 스마트미디어 중독 예방 심화과정인 ‘와우(WOW) 건강한 인터넷 멘토링’ 등 3개 과정이다.
교육시간은 인터넷 레몬교실과 스마트미디어 레몬교실은 각 1시간, 와우 건강한 인터넷 멘토링은 2시간이다.

예방 교육 학교, 군부대, 기업, 기관 등 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신청 장소에서 교육이 실시된다. 신청은 이달 21일까지이며 신청 기관의 일정에 맞춰 진행된다.
인터넷 중독으로 부터 취약한 대상자에게 직접 전문상담사를 파견하여 상담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가정 방문 상담서비스’도 제공한다.
대상자 1명당 방문상담 6회, 전화상담 2회를 지원하며 필요 시 사후관리 상담을 진행한다. 연중 접수한다.
3월 22일부터 5월 31일까지는 매주 토요일에 ‘인터넷중독 고위험군’ 청소년을 대상으로 재활승마치료와 드라마 집단 치료를 진행한다.
이는 동물과 교감을 통한 정서적인 안정을 돕고, 집단과 함께 하는 활동을 통해 자신감을 회복시켜 인터넷과 스마트폰 사용 자기조절 능력을 향상시키는 전문 치료이다. 신청기간은 3월 19일까지이며 총 10명을 모집한다.

모든 교육은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신청은 경기인터넷중독대응센터(이메일 dpdls@gg.go.kr, 전화 : 899-9151∼2)로 하면 된다. 자세한 프로그램 안내와 신청 방법 등은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 인터넷중독대응센터(031-899-9151∼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센터 관계자는 “올해는 유치원, 학교, 공공기관 등에서 인터넷중독 관련교육이 의무화됐다.”고 말해고 “경기도 구석구석에서 이루어지는 중독 예방 사업을 통해 인터넷 중독 예방 및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인터넷중독대응센터는 단일 건물로는 전국 최초로 2014년 2월 26일 개관했으며, 미술·음악·요리·신체 치료 등 센터 내 다양한 전문치료실을 갖추고 인터넷중독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