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남교육] 충남도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찬환)은 11일 충청남도학생교육문화원 대공연장에서 도내 유․초․중․고․특수학교의 교(원)장 75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학년도 1학기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2014학년도 교육정책 추진에 대한 전문성 강화로 꿈과 열정이 가득한 행복 충남교육을 실현하는데 목적을 두고 교육부 박제윤 교육과정정책과장의 인성교육중심 수업 특강과 1학기 교육정책 추진을 위한 학교 추진 업무 및 협력 상항을 감사관과 교육정책국 소속 6개 부서의 과장이 안내했다.

특히, 이날 특강을 통해 인성교육중심의 수업 추진에 대해서 관리자가 명확히 이해할 수 있었으며 또한 적극 추진을 다짐하는 시간이 됐다.

또한, 도교육청은 이날 회의에서 ▲정부 3.0 개념 및 추진과제 ▲2014 학교 청렴 노력도 평가 ▲컨설팅장학 활성화를 위한 충남 장학 추진 계획 ▲행복학교로 가는 길 ‘중학교 자유학기제’ ▲교원역량 강화 연수운영 활성화 ▲쉽고 재미있는 탐탐과학 활성화 등 중점 추진 사업과 현안 중심으로 안내해 학교장들의 공감대 형성은 물론 현장 추진력을 강화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었다.

전찬환 충남교육감 권한대행은 “새학기 학생들이 희망을 갖고 즐겁게 공부하고 뛰어놀 수 있도록 학교장으로서 학교를 잘 관리해주시고 자유학기제 등 중요한 정책이 학교현장에 뿌리내리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며, “충남교육청에서는 교육공동체와의 소통과 공유로 모두가 행복한 충남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역할을 충실히 하고 적극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