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서울시] 1회용컵, CD, 스티로폼, 버려진 옷 등 생활 주변에서 흔하게 접할 수 있는 폐자원을 활용한 재활용 예술작품 전시회 ‘쓰레기와 소풍가기’가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올해 첫 번째로 열리는 리사이클 아트 페스티벌 행사의 일환으로 작년 5월, 9월과 12월에도 리사이클 아트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3.11.(화)부터 21(금)까지(17(월) 휴관) 10일간 진행되는 ‘쓰레기와 소풍가기’ 전시회는 쓸모없어진 폐품도 ‘재활용’과 ‘상상력’에 ‘환경에 대한 애정’을 가미해 예술작품으로 거듭남을 경험할 수 있으며, 서울시청 신청사 지하 1층 시민청 갤러리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회의 주재료는 버려진 1회용 컵, 스티로폼, 폐타이어, 헌옷 등으로 페이버폴(Paverpol)이라는 친환경물감으로 채색한 작품들 30여점으로 구성되어 있다.

리사이클 아티스트 서진옥 작가는 시민들이 쓰레기를 줄이고(Reduce), 다시 쓰고(Reuse), 순환시킴으로써(Recycle) 보다 건강한 지구를 만들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전시회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특히, 3.15(토) 11:00~17:00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재활용 예술작품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체험교실은 1회에 20명이 참여(1회당 1시간, 총 5회)할 수 있으며, 3.13(목)까지 전화 및 이메일을 통해 선착순으로 참가자 신청 접수를 받는다.
(접수:자원순환과 재활용사업팀, ☏.2133-3698, astroc@seoul.go.kr)

이번 전시회는 서울시가 시민들에게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 등을 알리기 위해 기획한 “리사이클 아트 페스티벌” 중 첫 번째 행사이며 다가오는 6월, 8월 및 12월에도 행사가 이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