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데이터 활용 방안 응모 1천만 원 상금
공공데이터 활용 방안 응모 1천만 원 상금
  • 승진주
  • 승인 2014.03.10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와 서울지역 버스정보 데이터를 활용해 버스 노선도와 운행시간, 실시간 운행정보 등을 제공해 인기를 끌었던 버스정보 어플리케이션 처럼 공공기관이 가진 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집하는 공모사업이 경기도에서 펼쳐진다.

10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오는 30일까지 정부 3.0의 핵심 추진과제인 ‘공공데이터 개방과 활용정책’을 주제로 제안공모를 실시한다.

공모는 일정한 서식에 맞춰 해당 사항을 제출해야 하는 제안공모전과 서식없이 간단한 아이디어만으로도 응모가 가능한 아이디어공모전으로 구분돼 실시된다.

제안공모전의 모집분야는 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 제공, ▲일자리 창출, ▲지역발전 등이며 아이디어공모전은 건강·뷰티·맛 집 정보 등 웰빙 분야와 숙박·여행상품·캠핑정보 등 관광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이번 제안공모는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다음 포털에서 진행 중인 D.I.Y 페스티벌 웹사이트(http://eventdaum.daum.net/ggdiy/)에서 등록하거나 경기도 홈페이지 내 도민제안 코너에 등록하면 된다.

공모된 제안은 4월 중 실행가능성, 경제성, 효율성 등 측면에서 심사를 거쳐 우수제안을 5월 중 시상할 예정이며, 채택된 제안은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와 함께 도정 시책으로 실행된다.

또한 우수 제안자에게는 최대 1천만 원의 시상금이, 우수 아이디어 제공자에게는 도킹오디오 등 소정의 상품을 지급된다.

한편, 도는 지난 1월 27일부터 포털사이트 다음과 함께 공공데이터 개방과 활용을 위한 온라인 캠페인인 D.I.Y 페스티벌을 개최해 135,000여명이 방문하고 5,700여명이 참여하는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김태형 경기도 정보화기획관은 “이번 공모전이 공공기관 정보 개방과 이를 활용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정보와 아이디어가 결합돼 일자리를 창출하는 창조경제의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안 참여방법은 포털 다음 검색창에서 ‘경기도 DIY 페스티벌’을 검색 하거나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뉴미디어담당관실(031-8008-2759) 또는 이메일(ontong@gg.go.kr)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