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 무료 교육사이트 ‘홈런(www.homelearn.go.kr)’이 2014년 정기 과정개편을 통해 자격증, 외국어, 정보화, 가족친화, 생활취미, 경영 등 6개 분야 800여개의 온라인교육과정을 개설하였다. 공공 온라인교육서비스로는 국내 최대 규모다.

특히 도민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자격증과정의 경우 2014년 새로운 법률 개정과 최신 시험 출제 내용을 반영한 신규과정을 대거 도입하였다.
운영과정은 공인중개사, 직업상담사, 주택관리사, 검정고시, 행정사, 농산물품질관리사 등 총 25종으로 ‘홈런’에 가입하면 누구나 질 높은 자격증 취득 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외국어, 자녀교육, 부부코칭, 노년생활, 재테크, 은퇴설계, 다문화, 여행, 인문교양, 취/창업, 경영, 컴퓨터 활용 등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온가족이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과정이 개설되어 도민들의 평생학습을 책임질 계획이다.

한편, 경기도 e-배움터 홈런(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 운영)은 매년 약 60만명의 학습자가 이용하는 무료 온라인교육사이트로 2013년 전국평생학습대상(특별상), 2013년 대한민국 인터넷대상(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전세대가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기반의 상시 학습체제 조성을 통해 고용성 증진, 고령화사회 준비, 소외계층의 학습기회를 확대한 점을 높이 평가 받고 있다.

홈런의 자세한 이용방법은 전화(1600-099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