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서울시] 서울시는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생활 속의 평생학습을 활성화하기 위해「2014년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지원 사업」을 공개 모집해 지원한고 밝혔다.

올해에는 ▴네트워크 사업 ▴시민제안 사업 ▴주제지정 사업 ▴전문대연계 직업특화 사업 총 4개 분야에 총 100개 사업을 공모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네트워크사업은 자치구를 중심으로 대학, 기업, 민간단체 등이 공동으로 참여하여 직업훈련-고용연계사업, 학습․마을공동체 운영, 인문학 등 시민교양과정, 지역특성을 살린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네트워크의 강화를 통해 지역 평생학습의 場을 마련할 계획이다.

시민제안사업은 민간단체 등 시민이 제안하고 참여하는 사업으로 직업훈련 양성과정, 인문학, 예술문화, 서울학, 민주시민교육, 부모교육, 청소년 멘토링 등을 주제로 프로그램을 선정하며,
주제지정사업은 장애인, 한부모가정, 학업중단가정, 베이비부머세대 등 취약계층의 원활한 사회적응과 직업훈련 등 역량강화에 초점을 맞춘 프로그램을 중점 발굴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전문대연계 직업특화사업은 서울시에 소재한 전문대학에 그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직업훈련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지원하여, 올해 1개 전문대학을 시범운영 후 앞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올해에는 시민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하여 ▴직장인 및 중년남성 등을 위한 야간, 주말프로그램 ▴베이비부버세대를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 ▴민주시민의식 및 부모교육 프로그램 등의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며

처음으로 전문대와 연계하여 직업특화사업을 실시, 수강생들이 직업훈련과정을 이수 후 새로운 일자리로 연계될 수 있도록 시행할 계획이다.

공모사업 신청은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평생교육 관련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민간․공공 평생교육기관, 협동조합 등으로 1개 기관은 1개 사업만 신청 가능하다.
동일․유사 사업으로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익법인으로부터 지원을 받고 있거나 받을 예정인 경우 지원대상에서 제외되고,
1개 사업 당 지원금액은 네트워크 사업 9백만원 내외, 시민제안 및 주제지정 사업 5백만원 이내, 전문대연계 직업특화사업은 25백만원 내외의 범위에서 지원하며 총사업비는 6억원이다.

시는 3월 14일(금) 10:00에 서울시청 서소문청사 후생동(4층 강당)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3월 17일부터 3월 24일까지 6일간 관할 자치구 평생교육 담당부서를 경유하여 신청서를 접수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