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영동] 영동군자원봉사센터에서는 찾아가는 오지마을 종합 자원봉사 프로그램인‘한마음 이동 자원봉사’가 본격적인 봉사활동을 재개했다.

‘한마음 이동 자원봉사’는 감나무·어울림·발사랑·영미회·참가정·국학평화 봉사단, 한국전기안전공사영동옥천지사, 용산면자원봉사단, 고운손봉사단, 풍선스토리봉사단, 황간한울타리봉사단, 추풍령아침해봉사단, 대한적십자사봉사회영동지구협의회, 노을칼라현상소, 대한적십자봉사회 영동지구협의회 등 15개 단체가 오지 마을을 찾아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게 된다.

올해 첫 봉사활동으로 7일 영동읍 중가리 마을에서 자원봉사단체 회원 50여명이 참여해 이미용, 집수리, 집안청소, 발관리, 스포츠마사지, 네일아트, 행복얼굴담기 (가족·영정사진) 등 다양한 분야의 자원봉사 활동이 펼쳤으며, 이동빨래방이 함께해 주민들의 겨울 이불을 세탁해 주는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영미회봉사단은 커트․파마 등 이미용, 감나무봉사단은 도배․장판 등 집수리, 발사랑봉사단은 발의 피로를 풀어 주는 발 맛사지 등의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어울림봉사단은 마을주변 환경정비 및 농촌일손돕기, 참가정과 국학평화 봉사단은 농사일로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스포츠마사지 및 관절염 예방에 좋은 전기 마사지, 노을칼라에서 가족 또는 영정 사진촬영, 한전전기안전공사 영동옥천지사는 전기안전검사, 한국가스기술공사 영동분소는 가스안전 점검과 노후설비 교체를 책임졌다.

이밖에 협력기관으로 참여한 영동군보건소와 영동병원은 혈압 및 혈당 체크, 대한적십자봉사회 영동지구협의회에서는 중식을 제공했다.

한편 한마음 이동 자원봉사는 ▷3월 영동읍 중가리, 학산면 범화리 ▷4월 신탄1리, 심천면 고당리 ▷5월 추풍령면 웅북리, 양강면 죽촌리 ▷ 6월 용산면 구촌1리, 양산면 호탄리 ▷7월 용화면 월전리 ▷9월 매곡면 어촌리 ▷10월 상촌면 하도대리 등 11개 마을에서 봉사를 펼칠 예정이다.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해를 거듭할수록 한마음 이동 봉사활동이 주민들에게 호응이 높다”며,“올해에도 봉사활동이 일상 생활 속에 스며들어 건강한 사회분위기 조성과 주민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