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남양주시가 주최하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이성, 이하 진흥원)이 주관하는 <남양주시 제5기 평생학습 매니저 양성과정>이 오늘(7일)부터 오는 4월 28일까지 남양주시 평생교육원에서 개최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본 과정을 희망하는 남양주시민 50명을 대상으로, 진흥원이 추진하는 ‘평생학습도시 조성사업’의 시민 파트너로 활동하기 위한 ‘전문 자원활동가(평생 학습매니저)’ 양성과 시민들의 평생학습 참여기회 확대 및 학습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실시된다.

교육과정은 매주 월·금 주 2회씩 총 16회에 걸쳐 진행되며,『평생학습도시 및 평생학습기관의 이해』,『평생학습매니저의 역할과 자세』,『마을자원 찾기』를 주제로 특강과 워크숍, 현장 벤치마킹 등의 다양한 교육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에, 금일 첫 시간에는 진흥원 박선경 평생학습전략실장이 ‘평생학습 사회, 학습하는 국가, 학습하는 마을’을 주제로 국가 평생학습 정책과 행복학습매니저에 대한 강의를 진행해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을 전망이다.

본 교육 수료자들에게는 남양주시 학습등대 및 평생학습 러닝숍 사업의 평생학습매니저로 활동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한편, 진흥원은 지난 2013년에도 남양주시 평생학습매니저 양성과정을 운영하여 총 42명의 평생학습매니저를 배출한바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