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서울시] 서울시는 자치구와 함께 체육활동을 접하기 어렵거나 소홀해지기 쉬운 유아·어린이·청소년·여성들을 대상으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축구(풋살)교실을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축구(풋살)교실은 각 구청별로 접수하며 구청별 자체 선발 기준에 따라 참가자 선발 후 1일 1~2시간, 주 2~3회, 3월~12월(10개월)까지 운영되며
자치구간 팀별 교류전 및 왕중왕전 대회도 개최하여 참여자들에 대한 경기력 및 팀웍도 함양하고 평소 갈고 닦은 기량도 평가할 예정이다.

모집 및 운영 세부사항은 자치구마다 상이하므로 자치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야 한다.

어린이 축구, 청소년 풋살교실은 월드컵 축구 붐을 계기로 축구 꿈나무 육성을 위해 1998년부터 운영해 온 사업으로, 경기지도자, 생활체육지도자 등 전문 자격증을 소지한 체육지도자가 공공체육 시설 등에서 체계적으로 축구 및 풋살을 가르친다.

여성 축구교실은 2007년부터 운영해 오고 있으며, 직장 또는 가사활동으로 인하여 체육활동이 소홀해지기 쉬운 여성들에게 축구에 대한 기초 기술부터 실전 축구경기까지 지도해 축구가 남성의 전유물이 아닌 여성들 역시 즐길 수 있고 쉽게 배울 수 있는 스포츠임을 알릴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미취학 5세~7세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유아축구를 추가하여 야외 체육활동이 부족한 유아들에게는 잠재된 축구재능을 발견할 수 있는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교실 참여기간을 1년으로 제한하여 보다 많은 시민들이 축구(풋살)교실을 접하고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참여자 모집 시 저소득, 한부모, 다문화 가정 등에 우선 선발기회를 제공한다.

오제성 서울시 체육진흥과장은 “보는 스포츠를 넘어 직접 참여하고 즐기는 스포츠 활동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누구라도 적극적인 스포츠 참여의사만 있으면 내 주변에서 비용을 들이지 않고 쉽게 운동할 수 있는 것이 교실사업이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학업이나 가사로 쌓인 스트레스도 해소하고 체력도 단련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참가신청 및 기타 문의사항은 각 자치구 문화체육과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