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서울시] 초등학생 자녀를 둔 직장인 이○○씨(37세)는 아이의 등․하교 시간이면 불안한 마음을 감출 수 없다. 맞벌이로 바빠 아이와 함께 할 수 없는 이 씨는 등하굣길 아이에게 일어날 수 있는 사고들이 늘 신경이 쓰인다.

서울시는 이처럼 혼자 등․하교하는 어린이들의 교통사고, 유괴, 학교 폭력 등을 예방하고자, 3월 10일(월)부터 ‘14년『어린이 교통안전지도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시는 본격 시행에 앞서 오는 3월 7일(금)13시 서울시 신청사 8층 다목적홀에서 『어린이 등하교 교통안전지도사』위촉 행사 및 직무 교육을 실시한다.
시는 지난 2월 7일부터 각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교통안전지도사 325명을 선발했고 3월 10일~ 12월 31일 까지 방학기간을 제외한 기간 동안 운영할 계획이다.

이날 위촉받은 교통안전지도사들은 어린이 인솔 시 주의해야할 교통수칙․어린이 보호구역 내 준수사항 등의 기본교육을 받은 후 개학 시기에 맞춰 3월 10(월)부터 163개 각 학교에서 활동을 시작한다.

각 학교는 홈페이지 또는 가정통신문을 통해 신청을 받고 있으니, 관심 있는 학부모는 해당 학교의 안내에 따라 접수하면 된다.

서울시 이원목 보행자전거과장은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를 위해 환경정비 및 정책개선 등의 정책적 기반을 다지고 있다. 교통안전지도사는 사고 뿐 아니라 유괴․미아․학교 폭력 등의 각종 위험으로부터 어린이들을 지켜줄 수 있는 만큼 운영에 만전을 기하고 앞으로 더욱 확대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