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남교육] 충남도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찬환)은 “2013 충남 고졸취업 감동수기집”을 제작해 도내 특성화고에 배부했다고 27일 밝혔다.

수기집은 제1회 충남 고졸취업 감동수기 공모전에 응모한 60여편 중 우수작 20편과 교육부에서 실시한 제2회 고졸취업 감동수기 입상작 3편 등 총 23편을 엮어 110면으로 제작됐다. 취업 성공 사례 분야는 대기업, 중소기업, 금융권, 공기업, 공무원 등 5개 분야다.

이번 수기집에는 충남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 학생들이 취업을 향한 끊임없는 도전으로 자신이 목표한 회사에 당당히 합격한 취업 성공담을 담고 있다. 또한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도록 제자 사랑을 실천했던 선생님들의 모습과 무한한 사랑으로 자녀의 선택을 지지하고 응원했던 학부모의 이야기도 담고 있다.

또한, 특성화고 학생들이 취업 장벽을 넘기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할 것인지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충남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 학생들의 감동어린 취업 성공 사례도 안내하고 있어 재학생들의 진로설정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충남교육청 창의인재육성과 남궁환 과장은 “앞으로 다가올 미래 사회는 능력중심 사회로 학벌 중심에서 벗어나 기능과 기술을 겸비한 전문 기술 인재가 존중받게 될 것이다. 이 수기집을 통해 특성화고 고졸 인재에 대한 긍정적 사회 인식이 확산되는데 일조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