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한국도자재단 이천 세라피아에서는 오는 2월 28일 ‘2013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의 인기 프로그램이었던 어린이를 위한 도자체험형 전시인 키즈 비엔날레의 연장 전시를 종료하고, 키즈 비엔날레 시즌 2 준비에 돌입한다.

키즈 비엔날레는 지난 ‘2013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와 함께 열려 도자를 주제로 한 변기레이싱, 토야낚시터, 도자병정만들기, 3D영상관 등 이색적인 어린이 교육 체험 프로그램이 놀이형식으로 구성되어 비엔날레 이후에도 프로그램을 연장 운영하는 등 많은 인기를 모았다.

키즈 비엔날레를 찾은 체험객들은 어린이들이 놀이와 체험들을 통해 도자기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는 이색적인 오감발달 프로그램이었다고 평했으며, 2013년 9월부터 시작된 키즈 비엔날레에는 5개월간 소외계층 아동을 비롯한 9천여 명의 어린이들이 방문했다.

키즈 비엔날레 종료 후, 이천 세라피아에서는 4월 26일부터 키즈 비엔날레 시즌2 ‘토야빌리지 - 토야를 구해줘!!!’를 새로운 도자 교육체험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을 맞을 예정이다.

‘토야빌리지 - 토야를 구해줘!!!’는 지구에 불시착한 도자기 만들기가 취미인 외계인 토야가 다시 고향 행성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아이들이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으로 토야를 도와주는 스토리텔링형 교육체험 프로그램이다.

도자 공구를 활용한 우주비행선 고치기, 도자로 음식 만들기, 가마 속 탐험하기, 지구별 떠나는 토야에게 편지쓰기 등 다양한 체험과 놀이가 어우러질 예정이다.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눈높이에 맞는 도자의 제작과정과 그 특징들을 학습하고, 토야와 함께하는 여러 체험을 통해 친구의 소중함과 연대감, 사회성을 기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