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시] 상당구 성안동 주민센터(동장 이석인)에서는 ‘잘 살아보세!’란 이름으로 지난 2월 26일 금융 전문강사(우리은행 청주지점 근무)를 초빙하여 주민 50여명이 모인 가운데 저축, 보험 등에 관한 경제특강을 가졌다.

이번에 처음 강연한 특강은 성안동에서 연초에 기획한 특수시책에 의한 것으로 이날 강사인 우리은행의 최명화 차장은 자산관리 패러다임의 변화, 자산관리 주요원칙, 목돈마련 금융상품, 미리 준비하는 은퇴설계, 추천 포트폴리오, 재테크 체크 포인트 등에 관하여 알기 쉽게 설명하였다.

동에서는 관내 금융기관의 무료강의 협조를 받아 주민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분기별로 경제의 각 분야에 관한 일반상식을 관내 및 인근 주민들에게 제공하게 되며 1분기의 저축․보험 등에 관한 강연에 이어, 2분기에는 부동산, 3분기에는 부채관리, 4분기에는 주식․채권에 대하여 경제 전문가에 의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특강에 참석한 주민들 대부분은 이번에 알게 된 경제지식이 자신들이 소유한 자산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만족감을 표시하였으며, 성안동 주민센터의 관계자는 주민들이 원할 경우 횟수 등을 확대하여 시행할 방침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