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담양군] 담양군의 수준 높은 음식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노력하는 담양군외식업지부가 제49회 대의원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군에 따르면 담양군외식업지부(지부장 오흥영)가 지난 25일 담양신협 대강당에서 (사)한국외식업중앙회 담양군지부 주관으로 대의원과 전남도지회장, 이기환 부군수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9회 대의원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정기총회에서는 담양군외식업 발전에 공이 큰 영업주에 대한 표창장 수여와 함께 외식업지부 회원 자녀 장학금 전달, 남도 좋은식단 실천 결의 등이 이뤄졌다.

표창은 중앙회장상에 삼정회관 김태성 대표, 도지회장상은 초원의 집 조정숙 대표, 군지부장상에는 창평시장국밥 전현숙 대표가 각각 받았으며, 외식업지부 회원 자녀인 한철민(담양공고 1학년) 학생 외 6명은 도지회 및 군지부, 보해양조, 화이트진로 등에서 준 장학금을 전달 받았다.

이어 결의대회에서는 남은음식 제로화 운동이 범군민 운동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기 위해 ‘남도 좋은식단 실천 결의문’을 낭독하고 적극 실천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오흥영 지부장은 “2015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 등 국제행사를 앞둔 시점에서 명품 관광도시에 걸맞은 음식문화로 앞서가는 외식업지부가 되도록 다 같이 노력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기환 부군수는 “음식문화 발전을 위해 노력해준 외식업지부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제16회 대나무축제와 2015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를 대비해 관광객들에게 감동을 주는 친절과 청결, 업소 내․외부에 화분비치 등 환경개선에도 더욱 신경써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담양군에서는 외식경영 아카데미와 맞춤형 컨설팅 등 품격 있는 외식업소 만들기를 위해 다양한 사업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