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천안시] 천안시는 2월 27일부터 4월 30일까지 ‘2014년도 주민등록 일제정리를 실시한다.

주민등록 일제정리는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사실을 정확히 일치시키고 오는 6.4 지방선거의 완벽한 지원을 위해서다.

또한 주민등록 일제정리와 함께 지방선거 신분확인증인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에 도로명주소 스티커 부착을 병행 추진한다.

주민등록 일제정리는 △주민등록 말소 및 거주불명된 자의 재등록, △거주지 변동 후 미신고자 및 부실신고자 등 조사 △거주불능장소에 대한 사실조사를, 현장 방문 조사 후 무단전출자는 최고ㆍ공고 등의 절차를 거쳐 직권조치하고, 주민등록 말소 및 거주불명등록자는 재등록을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

신분증 도로명주소 스티커 부착은 도시지역은 주민센터 방문 부착과 다중 집합장소 선정 부착을 추진하고 농촌지역은 마을별 집합장소(경로당)등을 방문하여 부착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주민등록 일제정리로 주민등록 제도 운영에 철저를 기해 행정 사무의 적정처리 및 주민생활의 편익이 증대되도록 하고 도로명주소의 조기정착을 위해 신분증 도로명주소 부착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적극적 참여 협조를 구했다

한편 정리 기간 동안 주민등록 거주불명등록자 등 과태료부과 대상자가 자진 신고해 주민등록사항을 정리할 경우에는 과태료의 4분의 3을 경감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