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5cm급 고해상도 항공사진 서비스
서울시, 25cm급 고해상도 항공사진 서비스
  • 승진주
  • 승인 2014.02.25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불교공뉴스-서울시] 서울의 변화상으로 더 세밀해진 항공사진을 통해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서울시는 2월 25일부터는 전국 최초로 기존 50cm급 항공사진 서비스를 개선하여 25cm급의 고해상도 항공사진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2012년 2월 ‘서울시 항공사진서비스(aerogis.seoul.go.kr)’ 사이트를 오픈하여 1971년부터 매년 촬영한 항공사진을 시민들에게 공개하고 있다.

이에 더해 2월 25일부터는 전국 최초로 기존 50cm급 항공사진 서비스를 개선하여 25cm급의 고해상도 항공사진을 제공한다.

서울시 항공사진은 1971년부터 매년 촬영해온 것으로써 찾기 힘든 과거 모습을 확인할 수 있고, 검색포털이나 타 기관에서 제공하는 자료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높은 해상도를 가지고 있다.

‘서울시 항공사진서비스’(aerogis.seoul.go.kr)에 접속하면 사용자가 검색한 지역의 과거, 과거와 현재의 모습 비교 사진을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SNS 연계 기능도 제공함으로써 과거의 공간을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서울시는 서울지도홈페이지(gis.seoul.go.k)에서 항공사진 Open API를 신청하는 누구나에게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2013년 제작된 항공사진 영상을 활용하여 시민들이 다양한 컨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하고, 서울시 여러 부서 또는 기관들의 중복투자방지 등 행정시스템 활용성 및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보다 정확한 10cm급 항공사진은 ‘서울시 항공사진서비스(aerogis.seoul.go.kr)’에 접속해서 위치를 확인한 후 신청서를 작성해 접수하고 수수료를 납부하면 발급받을 수 있다.
김경서 서울시 정보기획단장은 “전국 최초로 25cm급 고해상도 항공사진 인터넷서비스가 시행됨에 따라 시민이 방문을 통해 열람해야 했던 불편함을 해소함으로써 잠재된 수요를 창출해낼 수 있어 항공사진의 활용이 다양한 분야로 확대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