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천시] MBC제천한방교양강좌가 2014년 2월부터 한방엑스포공원 내 한방생명과학관 1층 다목적강당으로 장소를 변경하여 개최한다.

장소를 변경하여 처음 개최하는 2월 MBC제천한방교양강좌는 운동치료사 이홍렬 강사의 “내 몸 살리는 생생 건강관리” 라는 주제로 2월 26일 오후 2시 한방생명과학관 1층 다목적강당에서 개최한다.

그동안 시는 주력산업인 한방에 대한 시민의식을 높이고 지역주민의 한방산업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 유발을 위해 2008년 10월부터 세명대학교와 공동으로 한방교양강좌를 개최해 왔다.

한방교양강좌는 한방 관련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전파하고 문화행사가 부족한 지역 주민들에게 여가활용과 교양 습득의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충주MBC TV방송중계를 통해 적극적인 홍보를 함으로써 2010제천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와 한방바이오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에 적극 기여해 왔다.

올해 2월부터 한방생명과학관으로 장소를 변경하여 개최하게 되는 한방교양강좌는 한방엑스포공원 활성화와 한방인프라 시설을 최대한 활용하고 매월 적극적인 홍보를 함으로써 한방산업이 시민들에게 한발 더 다가가고 꾸준히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해본다.

한방교양강좌가 열리는 한방생명과학관에는 한의학놀이터, 체지방측정, 디지털 한약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스크린 터치를 이용해 체험할 수 있다.

또, 인접한 엑스포공원에는 각종 한약재 전시ㆍ판매, 발맛사지 체험, 사상체질감별 등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상시 준비되어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