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이성, 이하 진흥원)은 25일 ‘2014년 경기도 평생교육 관계자 간담회’를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경기도 및 시·군 평생교육 관계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올해 진흥원 주요사업을 안내하고 경기도에서 진행한 우수 기획사업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오는 3월에 문을 여는 ‘경기평생학습포털사이트’ 이용 안내가 중점적으로 이뤄질 계획이다. 경기평생학습포털사이트는 도내 평생학습 관련 모든 정보가 망라되어 있는 ‘평생학습 전문 지식의 장’으로 기관과 도민 입장에서 손쉽게 정보를 검색하고 보급, 확산할 수 있도록 구축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마을 내 학습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성공적인 기획사업 사례로 경기창작센터 손민아 작가의 ‘이웃과 함께하는 선반프로젝트’가 소개된다. 이 프로젝트는 마을 내 선반을 설치해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기증받고 이를 함께 나누는 것으로, 문화예술과 평생학습을 접목했다는 점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이밖에도 올해 진행될 31개 시·군 평생교육 관계자 워크숍 및 순회간담회 일정 등도 논의한다.

진흥원 이성 원장은 “이번 간담회에서 현장 실무자들의 역량을 높이고 우수한 사례를 공유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여는데 경기도 평생학습이 앞장 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진흥원은 ‘일-학습복지-문화’가 마을 내 선 순환돼 평생학습형 일자리 제공과 마을공동체 회복을 목표로 하는 ▲경기도형 평생학습 골든 트라이앵글(Golden Triangle) ▲시·군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지원 ▲온·오프라인 창의·인성교육 ▲다문화 및 소외계층을 위한 사업 등 다양한 평생교육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