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교육] 대전시교육청은(교육감 김신호) 24일(월), 2014.3.1.자 교육전문직, 유․초․중등학교 교(원)장, 교(원)감에 대한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에서는 초․중등 교장 승진 39명 등 총 254명이 승진 및 전직․전보되었으며, 이번 인사는 교육행정 경험이 풍부하고 국정과제 및 대전교육정책 추진에 적합한 인사가 임용되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에는 김연용 대전지족고등학교장(사진 좌)이 임용되었고, 시교육청 학생생활안전과장에는 이상호 대전도마중학교 교장(사진 중우), 평생교육체육과장에는 김문근 대전봉명중학교 교장(사진 우)이 임용되었으며, 대전교육정보원 정보지원부장에는 대전교육정보원 이강국 교육연구사, 대전교육연수원 교학부장에는 라우현 대전교육연구사가 각각 승진 임용되었다.

특히, 유치원 누리과정의 확대 등 유아 교육 업무가 늘어남에 따라 유아교육 전문직원을 장학관 1명, 장학사 및 교육연구사를 각각 1명 총 3명을 증원하여 배치하였고, 생활지도 담당 장학관․장학사 각각 1명, 자유학기제 담당 장학사 1명 등 총 7명의 교육전문직원을 증원했다.

이번 인사는 변화되는 교육정책 추진을 위한 시교육청 인사정책의 발빠른 대응으로 사업별 지원시스템이 확대되고 현장 지원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되며, 기관장 및 보직 장학관급의 인사를 최소화 하여 현 교육행정 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에 주안점을 두었으며, 이번에 임용된 인사들은 탁월한 교육행정 능력을 인정받고 있어, 다양화 되고 있는 교육 정책들을 효율적으로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시교육청 관계자는 “교육행정 조직의 안정화를 통해 현재 추진하고 있는 교육정책들의 내실을 기하고 효율적인 성과 창출을 위한 인사”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