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가 대형마트 진출과 경기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이용 촉진과 활성화를 위해 도내 23개 전통시장 소식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전통시장 포털사이트를 새롭게 연다.

25일 문을 여는 ‘경기도 전통시장 포털사이트(www.ggsijang.or.kr)’에는 수원 못골시장, 부천 역곡 북부시장 등 각 시장 위치, 행사・이벤트 등 기본정보는 물론, 시장 내 개별 점포별 대표메뉴, 가격, 할인정보, 온누리상품권・신용카드 사용가능 여부, 예약・단체 가능 여부 등 다양한 정보 서비스가 제공된다.

새롭게 문을 연 전통시장 포털사이트는 기존의 여타 홈페이지와는 달리 모바일기기에서도 최적화 된 화면을 제공하는 반응형 웹으로 개발돼 PC는 물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등에서도 편리하게 볼 수 있어 접근성을 향상시킨 것이 큰 특징이다.

또한 SNS(Social Network Service) 서비스와의 연계 기능을 강화해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도 페이스북(facebook), 트위터(twitter) 등 개인의 SNS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전통시장 포털사이트의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하고, 포털사이트의 정보들이 SNS 서비스를 통해 확산되도록 구성됐다.

여재홍 경기도 경제정책과장은 “기존 전통시장 홍보활동이 홍보전단지 배포, 이벤트 등 전통방식의 오프라인 마케팅에만 의존해 온 측면이 있다.”라며 “온라인 마케팅이 활발해지면 전통시장이 젊은 층 고객에게 보다 친근하고 쉽게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기도에는 등록된 전통시장 133개와 미등록 전통시장 56개를 포함해 모두 189개의 전통시장이 있다. 이 가운데 홈페이지를 갖춘 전통시장은 12곳에 불과했다.

한편 도는 올해 말까지 전통시장 포털사이트 참여 시장 수를 40개 이상으로 확대하는 한편 홈페이지 기능개선사업도 계속할 방침이다. 경기도는 점진적으로 등록된 도내 등록 전통시장 133개와 14개 상점가(지하상가 등) 등 모두 147개 시장을 전통시장 포털사이트에 참여시킬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