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생활안정 등 8개 분야 60개 시책 추진

대전광역시(시장 염홍철)는 오는 2월 6일까지 설맞이 종합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연휴기간 동안 예견되는 문제점을 사전파악하고 대처하여 시민들이 따뜻하고 안전하게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총 8개 분야 60개 시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먼저, 대전시는 서민생활안정을 위해 물가안정에 역점을 두고 15개 설 성수품 수급과 가격을 중점 관리하는 한편, 각종 공사대금 조기지원 및 소상공인과 서민을 위한 금융지원도 강화한다.

특히, 소외계층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저소득층 2만5천명과 사회복지시설 74개소에 대하여 3억여 원 상당의 위문품을 전달하고, 대전역 주변의 노숙인과 쪽방생활인을 위해 연휴기간동안 무료급식소를 운영한다.

또한,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구제역의 시 관내 유입 차단을 위해 예비비 3억5천만 원을 투입하여 방역초소 추가설치 및 소독을 지원하고, 시청을 비롯한 각 구청에 제설대책 상황실을 운영하면서 유사시 제설요원을 즉시 투입할 계획이다.

아울러, 원활한 교통소통을 위하여 시내버스 증차운행, 교통경찰관 및 안내공무원을 배치하고 비상진료대책, 화재특별경계근무, 주요시설물 일제점검·정비 등으로 유사시 사고에 대한 사전대비와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대전시 관계자는 “어려운 이웃과 함께 정을 나누는 따뜻한 명절이 되기를 바라고, 시민들이 안전하게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시는 의료, 교통, 청소, 상수도, 소방 등 시민생활과 밀접한 생활민원 대책반과 종합상황실을 2월 2일부터 6일까지 연휴기간 동안 운영하여 시민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