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가 2014년 첫 통합방위회의를 열고, 안보태세를 점검했다.
경기도는 19일 오전 10시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김문수 경기도지사 주재로 경기도의회 의장, 수도군단장, 국정원 경기지부장, 경기지방경찰청장, 시장․군수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첫 통합방위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통합방위회의는 경기도 통합방위태세에 대한 종합 점검을 위해 마련됐으며, 유공자 및 기관 표창, 기관별 시책보고, 안보의식 고취 및 대테러 대응 등에 관한 주제 토의 등으로 진행됐다.
최근 북한은 상호 비방․중상 중지 제안과 이산가족상봉을 추진하면서도 김정은 국방위 제1위원장이 잇따라 특수전부대 훈련을 참관하고 영변 원자로를 재가동하는 등 이중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어, 위장평화 후 도발에 각별히 대비해야 하는 상황이다.

도는 북한이 2010년 이산가족상봉 후 연평도 포격도발을 감행했던 것과 같이 장성택 처형 이후 내부 체제안정 및 국제사회에서의 고립심화 해소 등을 목적으로 예측 불가능한 도발을 감행할 것에 대응하기 위해 군․경․소방분야를 비롯한 예비군지휘관과 국가중요시설 관계자 등 도내 전 통합방위요소를 함께 참여하도록 해 통합방위태세의 중요성을 재인식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했다.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각종 산업시설 및 국가중요시설이 밀집해 있는 우리 경기도는 항상 적의 목표가 될 수 있어 경계태세 확립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라며, “국민의 하나 된 힘이야말로 최고의 안보이며, 평화롭다고 느낄 때일수록 투철한 안보의식과 애국심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경기도는 앞으로도 통합방위회의를 안보현장에서 실시할 예정이며, 오는 3월에서 4월 중 실시하는 경기도내 직장민방위대장 교육도 현장 중심의 체험형 교육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권오성 육군참모총장이 김문수 도지사와 김경호 경기도의회 의장에게 지역 군부대와의 각별한 협력관계 유지와 지역 예비군 육성을 위한 지원에 감사의 뜻을 담은 감사패를 전달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