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중기센터)는 17일(월) 중기센터 1층 광교홀에서 ‘경기도 중소기업 인사 ․ HR담당자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기도 중소기업 ․ 인사 HR 담당자 세미나’는 ▲2014년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사업 및 재직자 교육안내, ▲ 찾아가는 현장맞춤형 교육안내, ▲2014년 HRD 트렌트 따라잡기 순으로 진행됐으며, 도내 중소기업 인사 ․ 교육 담당자 25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HRD 트렌드 따라잡기’에서는 ‘강소기업의 비밀, 리더십으로 승부하라’는 주제뿐만 아니라 최근 고용노동부가 내놓은 노사지침을 중심으로 ‘통상임금 관련 임금 체계개선방안’에 대한 강의도 진행됐다.

또한 중기센터가 올해 집중적으로 추진할 ‘찾아가는 현장맞춤형 교육’ 안내에서는 기업 현장에서 고민하고 있는 부분을 잘 반영한 교육이라며 참석한 중소기업 교육 담당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찾아가는 현장맞춤형 교육’은 외부위탁교육이나 자체교육을 실시하기 어려운 중소기업 현실을 감안해 개별기업의 요구에 맞춘 교육과정을 설계하여 중소기업 현장에서 전문가가 직접 운영하는 교육으로, 교육비는 실비수준의 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중기센터 홍기화 대표이사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중소기업 인사담당자들이 HRD 트랜드를 파악하고, 교육 담당자들간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기를 바란다”며, “올 한 해도 중기센터는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현장을 찾아가는 맞춤교육 발굴을 통해 고객지향형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 및 2014년 GSBC 아카데미 교육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중기센터 GSBC 아카데미팀 홈페이지(www.gbedu. or.kr)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사진설명) 17일(월) 중기센터 광교홀에서 열린 ‘인사 ․ HR 담당자 세미나’에 참가한 중소기업 관계자들이 ‘2014년 중소기업 찾아가는 현장맞춤 교육안내’를 듣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