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 극복하고 희망 전파하는 시민 추천
장애 극복하고 희망 전파하는 시민 추천
  • 승진주
  • 승인 2014.02.17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불교공뉴스-서울시] 서울시가 남다른 노력과 의지로 신체적․정신적 장애의 어려움을 이겨내고 자립에 성공한 장애인 당사자와 장애인을 돕는 개인과 단체를 발굴하여「서울특별시복지상(장애인 인권분야)」을 시상한다.

서울시는 2월 17일(월)부터 3월 7일(금)까지 19일간 장애인 당사자 분야 및 장애인 인권증진 지원자 분야의 대상자를 추천받는다고 밝혔다.

서울시복지상(장애인 인권분야)은 2005년부터 시행하여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고 있는 매우 뜻 깊은 상으로 장애인 뿐만 아니라 비장애인 등 모두에게 희망과 용기를 심어주고 있다.

서울시복지상(장애인 인권분야)은 추천자 중 심사를 거쳐 장애인 당사자분야 및 장애인 인권증진에 도움을 준 사람(단체)분야로 나누어 총 6명을 선정․시상한다.

수상자는 추천 대상자의 공적 사실 확인 및 수상대상 훈격에 적합한 장애인과 지원한 사람(단체)을 선정하고『2014년 서울시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시 수여할 계획이다.

추천 대상자는 공고일 현재 서울시에 3년 이상 계속해 거주(소재)하고 있는 시민과 단체로 복지 부문 관계기관·단체, 자치구 또는 개인이 추천할 수 있으며 개인 추천은 만 20세 이상 서울시 거주 시민 10인 이상 연서로 추천해야 한다.

장애인 당사자 분야 4명(대상 1, 최우수상 1, 우수상 2)은 스스로 장애를 극복하고 자립하여 사회참여의 전문성을 발휘한 사람을 대상으로 하며, 장애인 인권증진 지원자 분야 2명(최우수상1, 우수상 1)은 장애인 인권회복을 도와 사회구성원으로써 성공적인 삶을 살아 갈 수 있도록 도와준 사람과 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다만 유의할 점은 추천 대상자가 동일한 공적으로 수상을 받았거나, 타 분야 수상자로 수상 후 3년이 경과되지 않았거나, '14년 서울특별시 시민상(타분야) 수상자인 경우는 수상대상에서 제외된다.

서울특별시 장애인홈페이지(http://disability.seoul.go.kr)에서 제출서식과 추천 안내문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 장애인복지정책과(☎2133-7448)로 문의하면 된다.

추천서, 공적조서, 주요학력․경력사항․수상기록, 공적증빙 자료를 준비하여, 서울시 장애인복지정책과 또는 자치구 장애인복지 담당부서에 접수하면 된다.

윤재삼 서울시 장애인복지정책과장은 “장애를 극복하고 사회의 귀감이 되는 훌륭한 장애인을 알고 있는 장애인단체, 사회복지시설, 시민들께서 적극 추천하여 주길 바라며 특히, 장애인을 위해 보이지 않은 곳에서 묵묵히 봉사하는 분도 적극 발굴․추천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