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담양군] 담양군이 작지만 강한 농업과 전문 경영인 양성을 위해 운영하는 농업인대학에서 신입생 모집에 나섰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2014 농업인대학 친환경유기포도 과정을 개설하고 오는 24일까지 교육생 4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3월부터 11월까지 20회로 운영되며, 농번기철에는 가급적 교육을 피하고 농사에 지장을 주지 않는 방향으로 진행함과 더불어 이론교육과 실습, 견학 등 현장교육을 병행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할 방침이다.

교육은 친환경유기포도 재배기술, 유용미생물이론, 유기농자재이론 및 실습, 포도가공 및 소규모 창업교육, 국내 선진지 현장학습 및 견학 등으로 이뤄진다.

아울러, 교육신청 자격은 2014년 1월 31일 기준 담양군에 거주하는 친환경포도재배농업인이나 귀농 희망자 등 교육을 희망하는 군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농업기술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또한 농업인대학 운영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군 농업기술센터 강소농육성담당(☎061-380-3440)으로 문의하면 되며, 27일까지 대상자를 선정해 통보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농업인대학은 체계적인 이론과 현장실습교육으로 농업기술과 경영능력 향상, 농가소득증대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문농업경영인 양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