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담양군] (재)담양장학회가 학업성적이 우수하며 경제적으로 어려운 지역인재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지원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담양군과 (재)담양장학회에 따르면 각계각층에서 지역 인재육성에 대한 관심과 참여로 조성된 장학기금의 2014년도 대상자 선발을 위해 오는 21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을 받는다.

장학금 지원 분야는 담양장학금, 등불장학금, 최두호장학금 등이 있으며, 담양장학금은 일반, 저소득, 다자녀 등으로 구분된다.

아울러, 설립목적에 따라 등불장학금은 의용소방대원 중 3년 이상 된 소방대원의 자녀가 대상이 되며, 최두호 장학금은 관내 초등학교 6학년에 재학 중인 성실하고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을 학교장이 추천해 장학생으로 선정한다.

지원 분야의 공통된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관내에 3년 이상 주소나 등록기준지를 두고 있는 만30세 이하의 군민 또는 그 자녀로 경제적으로 어려운 대학생을 우선 선발한다.

다만, 국가나 타지방자치단체, 학교, 기업 등에서 등록금이나 수업료를 전액 지원받고 있는 경우는 대상에서 제외되며, 또한 2개 분야에 중복 신청하거나 1가정 2인 신청, 휴학자의 경우도 지원이 제외됨에 따라 주의해야 한다.

군은 접수된 대상자를 학업성적(30%)과 재산정도(70%)를 배점기준표에 반영해 (재)담양장학회 이사회 심의를 거쳐 최종 장학생을 선발 3월중에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지만, 최두호장학금의 경우 이자발생시기인 6월에 장학금이 지급된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www.damyang.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군 자치행정과(☏061-380-3182)나 해당 주소지 읍면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