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서울시] 서울시는 ‘찾아가는 평생학습 강좌’의 강사로 활약할 130명을 모집한다. 공공 서비스로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어 내는 '서울형 뉴딜 일자리'의 일환이다.

강사로 선발되면 각 자치구 주민센터, 복지관 등 시민들의 삶의 현장에 직접 찾아가 강의를 하게 된다.

모집분야는 ▴인문학 ▴부모교육 ▴민주시민 ▴문화예술 ▴지역특화 등 5개 분야로, 모집기간은 오는 11일(화)부터 20일(목)까지다.

근무 시간은 주 1회 2시간으로 총 12회 강의를 하게 된다. 강사비는 2시간 기준 11만원이고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는다.

신청자격은 만 18세 이상 서울시 거주자 중 전문강사, 예술인, 문학가 등 5년 이내 해당분야 관련 강의 경력이 있는 자 또는 관련전문 분야 전공자 등으로 자격증 소지 또는 전문성을 인정할 만한 서류를 구비해야 한다.
서울시 홈페이지 (http://www.seoul.go.kr)와 서울시 평생학습포털 홈페이지(http://sll.seoul.go.kr)에서 신청서식 등을 내려 받고 관련 서류를 구비해 각 자치구 교육 관련부서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자는 강좌명과 강의내용을 확인하고 이중 본인이 강의하고 싶은 2개 분야, 분야별로 2개 과목(총 4과목 선택 가능)을 선택해 지원하면 된다. 서울시는 각 자치구별로 원하는 강좌를 사전에 접수 받아 강좌 목록을 마련했다.

강사 선발은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 선발심사위원회의 서류 및 강의 계획 평가, 면접 등을 통해 3월 31(월) 서울시 홈페이지와 서울시 평생학습포털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발표한다.

관련 문의는 서울시 평생교육과(☎2133-3974,3975) 또는 자치구 교육관련 부서에 하면 된다.

한편, 서울시는 우수강사들이 강사협동조합을 설립할 때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식으로 지원하고 연말에 강의 평가 등을 통해 선정된 우수 강사는 시에서 운영 중인 시민대학 강사로 일할 수 있도록 추천할 예정이다.
아울러, 참여 강사들을 대상으로 민간 일자리 연계를 위해 진로 설계를 해주거나 평생교육 관련 프로그램 공모에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안준호 교육협력국장은 “찾아가는 평생학습강좌는 시민이 원하는 강좌를 생활 현장에서 강의함으로써 청소년과 시민들이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강좌를 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강의 기회가 없어 경력이 단절된 전문인이나 사회에 첫발을 디디는 청년실업자들이 자신의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시민들과 공유함은 물론, 나아가 정규일자리로 전환하는 계기도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