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가 하나의 회원증으로 전국 공공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는 통합도서서비스를 제공한다.

경기도는 지난해부터 추진한 ‘공공도서관 통합도서서비스’ 구축사업이 완료돼 10일부터 남양주, 평택, 가평 등 3개 시․군 16개 공공도서관에서 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하나의 통합회원증으로 지역에 구애받지 않고 도내 공공도서관과 부산, 전남 등 8개 광역단체 219개 공공도서관에서 도서대출, 열람실 사용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지난 2010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사업이다.

도는 지난해 이 사업에 참여해 서비스 구축을 마치고 우선 3개 시․군에서 서비스를 시작하며, 올해 국비 3억 원을 지원받아 10개 시․군 70개 공공도서관에 시스템을 추가 구축할 계획이다. 오는 2015년 이후 도내 200여개 모든 공공도서관으로 서비스가 확대될 예정이다.

또한, 문체부에서 전국 800여개 공공도서관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방침이어서 이용 가능 도서관은 계속 늘어날 전망이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사람은 해당 지역 참여도서관을 방문해 통합회원증을 발급받으면 통합도서서비스에 참여한 전국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다. 도서 대출은 15일 간 총 20권까지 받을 수 있다.

전국 통합도서서비스 참여 도서관 현황과 이용방법 등은 ‘통합도서서비스 홈페이지(book.nl.go.kr)’에서 자세히 안내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