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기독교]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이하 신천지, 총회장 이만희) 맛디아지파(지파장 장박식) 천안교회(담임 이병훈)는 2014년 갑오년을 맞이하여 ‘송구영신호시절 청마의 해, 福이 받으세요!’라는 주제로 천안 서부역 광장에서 민속놀이를 통한 문화체험행사를 개최했다.

신천지 천안교회는 29일 오후 2시부터 천안 서부역 광장에서 천안역을 이용하는 귀성객들과 타국에서 고향을 그리워하는 외국인들에게 우리나라 고유의 명절인 설에 대해 소개하고 제기차기, 투호던지기, 윷놀이 등 다양한 문화체험의 장을 마련하여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신천지 천안교회는 “설 명절을 앞두고 많은 사람들에게 우리나라 고유의 문화인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천안 방문객들에게 긍정적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행사에 참석한 이명자(59, 여, 백석동)씨는 “제기차기를 비롯한 많은 전통놀이를 체험하며 동심으로 돌아간 것 같다”며 “설 명절에 이렇게 뜻 깊은 행사를 준비해준 신천지 천안교회에 고맙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아울러 천안역 관계자는 “명절을 맞이하여 천안 서부역 광장을 이용해 지역주민들과 천안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서해 주어 고맙다”고 밝혔다.

한편 신천지 천안교회는 최근 성정1동 주민자치 위원회와 ‘성정1동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주민과 함께 하는 교회, 지역과 함께 하는 교회로 만들어가고자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