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소장 차정숙, 이하 센터)는 21세기 디지털 지식기반 사회의 여성 유망직종 교육을 위해 ‘2014년 상반기 IT전문기술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IT전문기술과정은 지난해와 달리 민간위탁에서 직접운영으로 운영 방식을 전환해 Start Open Market(온라인 쇼핑몰 창업), 웹디자인 및 웹퍼블리싱, 스마트폰 앱디자인 등 3개 과목에 80명을 교육할 계획이다.

이 3개 과목은 요즘 같은 취업난에도 여성 취․창업 유망직종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나날이 규모가 커져가고 있는 분야이다.
이번 상반기에는 Start Open Market(온라인 쇼핑몰 창업), 웹디자인 및 웹퍼블리싱 등 2개 과목에 각각 20명씩 총 40명을 선발해 오는 8월 6일까지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Start Open Market(온라인 쇼핑몰 창업) 과목은 오는 2월 14일까지, 웹디자인 및 웹퍼블리싱 과목은 3월 18일까지 접수를 받으며, 교육을 희망하는 여성은 센터 홈페이지(http://womanpia.gg.go.kr)를 통해 수강 신청한 후 면접전형에 합격해야 한다.

차정숙 센터 소장은 “앞으로도 경기북부지역 경력단절여성들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 창출과 창업을 위해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지난해 Start Open Market(온라인 쇼핑몰 창업) 주․야간반과 전자출판실무 등 3개 과목을 운영해 총 97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이중 37명을 취․창업에 성공시키는 성과를 거둔바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교육팀(031-8008-8062)으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