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공단환경관리사업소 민원처리기간 단축
경기도, 공단환경관리사업소 민원처리기간 단축
  • 승진주
  • 승인 2014.01.21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공단환경관리사업소가 지난해 ‘스피드-업’ 제도를 통해 민원처리기간을 평균 78.5%나 단축했다.

경기도공단환경관리사업소에 따르면 사업소는 시흥․안산·평택포승 국가산업단지와 성남시를 포함한 지방산업단지 49곳에 소재한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의 배출시설 인․허가 및 유독물 등록 신청 등 법정 민원 24종 4,708건을 처리하면서 ‘스피드-업’ 제도를 통해 법정 평균 민원처리기간 5.1일을 1.1일로 획기적으로 단축했다.

경기도공단환경관리사업소의 ‘스피드-업’은 사업소가 자체 제작한 업무처리 매뉴얼을 기업에 제공하고 민원인에 대한 사전 상담제를 실시한다. 민원 접수 전 미비사항을 사전에 보완해 민원 접수 후 보완으로 인한 민원처리 지연을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제도 시행의 목적이다.

이밖에도 경기도공단환경관리사업소는 반월․시화산업단지 입주 희망기업의 신속․원활한 입주를 위해 주 2회(수, 목) 한국산업단지공단에 현지 출장을 나가 입주심의 및 환경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실시하여 입주관련 민원처리기간을 12일에서 2일로 단축하는 등 찾아가는 민원행정을 2009년부터 추진하고 있다.

경기도공단환경관리사업소는 “기업하기 좋은 산업단지 조성을 위해 ‘스피드-업’을 확대하고, 보다 개선된 민원처리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