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서울시] 서울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윤애)가 서울시의회와 함께 시민들의 소통과 참여에 대한 욕구를 받아낼 수 있는 지역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해 1월 23일(목) 14:00, 신청사 3층 대회의실에서 “소통과 참여의 지역플랫폼 만들기” 주제로「2014 자원봉사정책포럼」을 연다.

이번 정책포럼은 ▴지역사회 속에서 자원봉사센터의 제역할을 찾기 위한 청사진, 정책제안 등을 발표하고,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의 지정토론과 ▴참가자들의 자유토론을 통해 다각도의 의견을 공유하여 자원봉사 정책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박홍순 금천구마을지원센터장의 사회로 푸른시민연대 문종석 대표, 한국자원봉사문화 정희선 사무총장, 서울시자원봉사센터 황금용 사무국장의 발표와 서울시의회 이형석 의원(행정자치위원회), 마을전문가, 자원봉사센터 관리자 등 4명의 지정토론 후 참석자들의 자유토론 등으로 진행된다.

박윤애 서울시자원봉사센터장은 “이번 정책포럼을 통해 자원봉사센터가 시민의 소통과 참여의 열기를 담아내기 위해 어떤 역할을 해야 할지에 대해 함께 진지하게 고민하는 뜻깊은 논의의 장이 될 것”이라며, “정책포럼에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소중한 의견을 주시기 기대한다”고 말했다.

센터는 이번 정책포럼을 시작으로 자원봉사센터의 비전과 방향을 공유하고 향후 자원봉사센터가 ‘참여와 소통의 지역플랫폼’으로서 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펼치려 한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사전 참여 신청 및 문의는 서울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http://volunteer.seoul.go.kr) 또는 협력사업부(070-8797-1854, 담당: 대리 맹기돈)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