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시설재배농가 대설 한파 대비
경기도, 시설재배농가 대설 한파 대비
  • 승진주
  • 승인 2014.01.14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는 올 겨울 잦은 한파와 많은 눈이 예상되는 가운데 피해가 예상되는 시설재배농가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도는 대설과 한파 피해에 취약한 비닐하우스, 축사, 인삼․버섯재배사 등 시설재배농가를 대상으로 현장 지도를 강화하는 한편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마을 방송, 시설재배농업인 SMS 안내 등을 병행해 피해를 예방하기로 했다.

아울러 대설 한파 시 ‘농작물 및 농업시설 관리 점검 요령’ 등도 안내하기로 했다.
관리 요령에 따르면 복숭아 등 과수는 백색 수성페인트를 주간에 도포하고 반사필름, 신문, 짚 등으로 싸매주기를 해 월동 준비를 철저히 해야 동해 피해를 줄일 수 있다.

또한 시설재배농가는 보온자재를 보강하고 온풍기 등 가온 장비를 가동해 작물별 적정 수준 이상의 온도를 유지하는 게 바람직하다. 인삼재배시설 차광망은 미리 걷어두고, 간이 버섯 재배사는 차광막이나 보온덮개 위에 비닐을 한 겹 더 씌워 폭설에 대비해야 한다.

도 관계자는 “2월말까지 한파와 국지적 폭설 등이 예상되는 만큼 농작물, 농업시설물 등에 대한 피해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며 “ 철저한 대비로 피해를 최소화하고 피해 발생 시 신속한 대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