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서울시] 28일(토) 서울시청 시민청에 가면 마음을 훈훈하게 하는 패션쇼 열린다.

서울시는 28일(토) 14:00부터 14:20까지 서울시청 시민청에서 동절기에 체온유지 및 에너지 절약을 위한 옷차림을 소개하는『따뜻한 나눔 패션쇼』를 개최한다.

패션쇼에서는 겨울철 에너지를 절약하고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따뜻한 옷차림을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실외 활동가들의 체온으로 보온할 수 있는 옷차림과 실내에서의 에너지 절약 패션 등이 영상과 함께 소개 될 예정이다.

모델로는 서울시장, 현직 경찰관과 환경미화원, 일반시민 등 20여명이 참여한다. 

경찰관, 환경미화원, 시장상인 등 실외 현장근무자들의 체온을 보온하기 위한 발열 이너웨어, 워머, 기모 양말 및 모자 등이 소개되며, 

실내 온도 18~20℃를 유지하기 위한 가정에서의 따뜻한 실내복 제안과 사무실 근무자들을 위한 출퇴근 복장, 그리고 주말 산행 및 여행 등을 위한 따뜻한 레저용 패션이 제안된다.

이번 패션쇼는 서울시가 환경거버넌스 기구인 ‘녹색서울시민위원회’함께 동절기에 에너지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에너지빈곤층을 지원하기 위해 27일과 28일 양일간 개최하는『사랑나눔바자회』의 이벤트로 진행한다.

사랑나눔바자회는 Kappa, 뱅뱅, 쌍방울, 해피랜드 등 의류생산기업과 동평화시장, 유한대학교 및 전국녹색가게전국협의회 등 13개 업체가 참여해 겨울외투를 비롯한 기모셔츠, 바지, 머플러, 모자 등 겨울철 추위에 필수 아이템인 방한용품을 정상가 대비 최고 70%까지 할인 판매하는 것은 물론 행사 2일간 판매되는 판매액의 30~10%의 기부금과 방한용품을 전기 요금이 미납되는 등 난방이 어려운 세대에 전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