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식 열어
경기도,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식 열어
  • 승진주
  • 승인 2013.12.24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는 24일 오후 3시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2013년 하반기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식을 갖고 세경하이테크 등 15개 기업에 인증서를 수여했다.

이날 인증서을 받은 기업은 세경하이테크․아이티엔티․필옵티스(수원), 활기찬중부관광(성남), 브이티컴퍼지트(고양), 디지파츠․장업시스템(용인), 카운텍․동인광학(부천), 케이에스아이(안양), 엔씨엘이디(남양주), 영우․동국지엘피․진테크널러지․네오하나텍(화성) 등 15개사다.

도에 따르면 이들 15개 기업은 지난 1년간 총 276명, 업체당 평균 18명을 신규채용해 고용시장 활성화에 기여했다.

선정 기업은 ‘일자리 우수기업’ 현판과 마크를 사용할 수 있으며, 고용환경개선 자금 지원, 해외마케팅 및 수출경쟁력 강화지원 사업, 각종 중소기업육성자금 신청 시 가점 부여, 금리우대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인증기간은 2년이며 일정 조건을 충족하면 2년 연장할 수 있다.

인증서를 수여받은 이태열 (주)장업시스템 대표이사는 “인증서도 받은 만큼 근로자의 복리후생지원을 확대해 이직률을 줄이는 등 일하기 좋 은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09년 경기도가 전국 최초로 시행한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제’는 일자리 창출 및 근로자 복지 향상에 노력하는 도내 중소기업에게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추가 일자리 창출을 유도하는 제도다.

올 하반기에는 61개 기업이 신청해 작년 하반기(14개사 신청)보다 신청률이 336% 증가하여 사업 인지도가 향상되는 등 중소기업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